728x90
반응형
'오 이건 뭔가 다른데? 마음에 들어' 라고 생각하게 만들자
강력한 브랜드는 '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하는 일'이다
사람들이 생각하는 문제를 정확히 말할 수 있다면, 고객은 당신이 해법을 가지고 있다고 자연스레 생각할 것이다
그렇다면
어떻게 니즈를 파악할까?
-온라인에서 이미 진행 중인 대화를 찾는다
간단하게 실시간 인기검색어를 생각해 보면 지금 이 순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생각하는 니즈를 알 수 있다
페이스북,인스타그램 같은 SNS를 이용하자
독자들과 소통하기 - 얼음깨기
1. 개방형 질문 던지기
나의 브랜드를 찾아왔을때 가장 처음 만나는 질문이 되게 하자
~와 관련된 당신의 가장 큰 문제는 무엇인가요?
만약 ~ 당신은 어떻게 해결했을까요?
2. 내가 이미 하고 있는 주제에 개성을 넣자
'자기계발에 관해 알아야 할 10가지' -> '해리포터가 자기계발에 관해 알려 줄 수 있는 10가지'
요약
사람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게 많이 거론되는 내용, 고민하는 내용을
내 채널 입구에 걸어두자
가장 쉽게는 친구들과 나눌 만한 이야기를 공유하자
728x90
반응형
'나아가는 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슈퍼팬 #4 긍정적인 변화 이야기 수집하기 (0) | 2021.08.09 |
---|---|
슈퍼팬 #3 10분만에 이득 보는 법 (0) | 2021.08.08 |
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이 시대의 가장 큰 손/슈퍼팬 #1 (0) | 2021.08.06 |
코로나 모더나 잔여백신 접종후 1일차 몸살증상 (0) | 2021.07.30 |
머지 플러스 사용법/ 실사용 후기 (0) | 2021.07.30 |
댓글